부동산 정보 / / 2022. 3. 16. 23:15

행복주택 입주자격 변경 확인하세요, 소득기준 확인

안녕하세요 포고리치 입니다.

 

오늘은 최근 갱신된 행복주택 입주자격에 대해 정보전달하려고 합니다!

 

 

빠른 정보전달을 위해서 행복주택의 완화된 소득, 자산기준부터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즁하니까요 ★

 

 

 

 

 

 

위와같이 이번에 행복주택 입주자격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동안 소득기준이 조금 초과하여 행복주택 신청을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완화된 기준에는 충족할지도 모르니 다시한번 체크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다른 임대주택 유형의 소득기준도 완화되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다른 유형들도 확인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이란?

행복주택은 청년 ( 19세~39세, 신혼부부 그리고 대학생을 포함한 젊은 세대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국가 재정과

주택도시기금의 지원하에 대중교통이 편리한 입지에 주변 시세보다 낮음 임대료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의 한 유형입니다.

 

거주 가능기간은 기본적으로 6년, 그리고 자녀가 생길 시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습니다.

 

 

비록 임대이긴 하지만, 임대료가 저렴한만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이 정착하여 시드머니를 만들어가기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만큼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입주자를 선정하는데에는 당연하게도 소득기준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소득기준이 너무 낮아, 부부가 맞벌이를 하게되면 기준을 충족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대부분 맞벌이를 하고있는 젊은 세대의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비판과 더불어, 물가상승률을 반영하고있지 못하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물론, 그만큼 소득이 적은 분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초점이 맞춰져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주거약자를 더욱 보호하거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거나...

 

무튼 이번 입주자격 완화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의 문이 열렸으니, 확인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포고리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