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2. 9. 4. 19:48

유한 폴리오메가 쿠바산폴리코사놀 추천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관리

 

유한양행의 폴리오메가에 대해 말씀드리기전에 고지혈증에 대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결책을 찾기 전에 문제에 대해서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폴리코사놀의 식약처 인증 정식명칭을 먼저 확인하실 분은 바로 아래로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고지혈증

 

고지혈증이란 혈관 속에 지방이 많아져 지방들이 쌓인 상태를 말합니다. 기름진 패스트푸드,치킨,고기를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 특히 직장인 남성분들이 대부분 걱정하시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혈액 속에는 다음과 같은 지방질이 들어있습니다.

 

 

이중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것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중성지방입니다. 혈관 속에 이런 안좋은 지방이 많아지면 동맥 벽에 지방질들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심해질 경우동맥경화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심해질 경우 동맥경화로 이어지고, 최종적으로협심증,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질환] , 뇌경색,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 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을 낮추고,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을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중성지방도 예외는 아닙니다. 중성지방은 탄수화물이 주 원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인 빵,흰쌀밥,면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성지방 수치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점검

 

 

 

혈액검사를 통해 본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시고, 위 표의 값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위험 수치에 근접하셨을 경우 내과진료를 통해 약 처방이 필요합니다. 고지혈증은 생각보다 위험한 질환으로 가볍게 여기시지 마시고 투약과 함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고지혈증 관리법

 

 

1. 과체중 관리하기

비만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현재 비만이시라면 체중 감량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비만이 아니더라도 섭취하는 음식이 기름지거나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2. 야채, 채소 많이 먹기

3. 기름진 음식,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자제하기

사실 좋은걸 챙겨먹는 것 보다도 안좋은걸 안먹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애초에 고지혈증의 원인이 기름진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한 것이 주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들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트랜스지방이 높은 치킨,피자,빵,감자튀김,팝콘,케이크,과자 등

- 포화지방이 많은 마요네즈,치즈,버터 등 유제품

트랜스지방, 포화지방은 배출되지 않고 그대로 LDL 콜레스테롤로 바뀝니다.

4. 규칙적이고 강도있는 운동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이 꼭 필요합니다. 주 60분 이상 숨이 찰 정도의 유산소운동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 향상에 영향이 있습니다. 하루에 몰아서 많이 하는것 보다는 규칙적으로 일정량의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쿠바산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Policosanol)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할 수 있는 지방알코올이며, HDL콜레스테롤을 높여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 쿠바산 폴리코사놀 ] 에 대해서만 다음 두가지 기능성을 인정했습니다.

1.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2.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폴리코사놀 제품을 구매하실 때,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정식명칭이 제품에 명시되어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정식명칭은 폴리코사놀 사탕수수왁스알코올 입니다.

 

식약처가 인증한 정식명칭을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폴리코사놀 제품 추천 - 유한 폴리오메가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식약처가 인정한 정식 명칭인 폴리코사놀 사탕수수왁스알코올 함유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폴리오메가 장점

 

1. 생체 흡수율이 좋은 rTG오메가3 함유 2. 소형어류 사용하여 중금속 문제 없음 3. 오메가3와 폴리코사놀 동시 섭취 가능 4. 오메가3 산패방지 비타민E 함유 5. 식물성 연질 캡슐 개별포장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