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건조기 하면 살지 말지 고민하는 가전이었는데, 요즘에는 필수 가전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이사하면서 삼성 건조기를 구매해서 간단한 후기를 써보려고 하니, 건조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 삼성 건조기 ~
✅ 건조기 용량 결정 Tip
✅ 건조기 기능
✅ 사용 후기
✅ 필터 관리 방법
삼성 건조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삼성전자 DV90TA040AE모델입니다. 해당 모델은 21년 6월 출시 제품이고, 요즘 판매되고 있는 가격은 65만 원 정도인데, 위메프에서 57만 원에 운 좋게 구매했습니다.
웬만하면 제품을 구매하고 나면 이후에는 그 제품의 가격을 확인하지 않는 편입니다. 거의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할인이 더 크게 들어가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후기를 작성하기 위해서 한번 검색해 보니, DV90TA040AE모델은 아직까지 50만 원대로 내려오진 않았네요. 그래도 할인가로 61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할 때도 50만 원 대면 싸게 잘 사는 거다 하면서 샀는데,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습니다. 61만 원이면 고민 없이 구매해도 될만한 가격이지 싶습니다.
건조기 용량 결정 Tip
아마 건조기 구매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용량을 몇 kg짜리로 구매할지 고르는 겁니다. 저도 사기 전에 며칠을 고민하다가 결국 9kg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건조기 용량은 보통 작은 모델이 9/10kg, 다음이 17kg, 21kg 이런 식입니다. 제조사에 따라 조금 상이할 수는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건조기 구매 후기를 보면, 건조기는 크면 클수록 좋다, 거거익선이다라고들 말합니다. 건조기가 크면 두꺼운 이불도 건조하기에 용이하긴 할 겁니다.
하지만 저는 2인가구이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큰 용량은 필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조금 생각해 보니 이불 빨래를 그리 자주 하진 않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불 세탁을 자주 하는 것이 아니라면, 2인 가구의 경우 9kg이나 10kg 모델도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래 사진은 초겨울까지도 덮을 수 있는 누빔 이불을 9kg 건조기에 넣었을 때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공간이 충분합니다.
건조기 용량이야 당연히 클수록 좋지만, 가격이 부담되거나 집안 구조에 따라 건조기 놓을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엘지나 삼성건조기 9kg 모델을 사려고 하는데 작을까 봐 고민이신 분들은, 사진 참고하셔서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이가 1명 또는 2명 있는 가정이라면, 여건이 된다면 무조건 큰 용량의 건조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를 키우면 빨래 외에도 다른 집안일도 많아지기 때문에, 세탁을 자주 하기보다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몰아서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게 더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 건조기는 클수록 좋다.
✅ 2인 가구라면 9kg 모델도 괜찮다.
✅ 아이가 있다면, 되도록이면 큰 용량을 사자.
건조기 기능
기능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양말, 수건, 잠옷, 면티셔츠만 표준 모드로 돌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변형이 염려되는 소재는 애초에 돌리지 않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에어워시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겨울에 패딩 볼륨감이 죽었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라고 합니다. 지난주 초봄에 입을 얇은 패딩을 구매했는데, 어디 물류창고에서 박혀있다가 나왔는지 패딩이 볼륨감 하나 없이 아주 꽉 눌려있었습니다. 바로 에어워시 코스를 한번 돌려주었더니, 그래도 봐줄 만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종종 쓰게 될 것 같습니다.
사용 후기
일단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용량에 대한 부분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생각했던 대로 2인 가구 기준으로는 9kg도 충분함을 느꼈습니다. 일주일치 수건도 충분히 들어가고 이불도 정말 두꺼운 겨울이불이 아닌 이상 돌릴만합니다.
건조기를 꼭 사고자 했던 이유는 수건이랑 양말인데, 아주 뽀송뽀송하게 잘 말랐습니다. 저는 건조기 돌린 뒤 부드러운 수건의 촉감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또 양말의 경우 하나하나 건조대에 말리기 정말 귀찮은데, 건조기로 한 번에 다 말릴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합니다.
소음은 제법 있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유별나게 시끄러운 것은 아니고, 그냥 대부분의 건조기의 소음 수준이니,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아쉽게도 2등급이지만, 1년에 아무리 많이 돌려도 6~8만 원 정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건조기의 진가가 드러나는 여름 장마철을 생각한다면,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니죠. 장마 기간에도 눅눅함 없이 빨래를 할 수 있다는 건 주부님들이라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이해하실 겁니다.
필터 관리 방법
삼성 설치기사님이 설치해 주고 가시면서 필터 관리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부분, 공유드려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건조기 한번 돌릴 때마다 필터를 꺼내 먼지를 털어주는 겁니다. 아무리 귀찮아도 3번에 1번은 필터청소를 해주어야 건조가 제대로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먼지 털기만으로는 필터가 깨끗해지지 않으면 물세척을 해주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물로 세척한 뒤 절대로 햇볕으로 건조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일광건조를 하는 경우 건조되는 과정에서 필터가 접히는 부분에 변형이 와 부러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세척으로 필터를 청소했을 경우에는, 해가 들지 않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자연건조 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 마이크로안심필터
추가적으로 3차 필터인 마이크로안심필터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셨습니다. 건조기 외부 왼쪽하단을 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인데, 여기에 마이크로안심필터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설치해 주시는 기사님이 따로 온라인 주문해서 끼워서 쓰라고 하셔서 찾아보았는데, 기사님 말씀과 달리 필터와 호환되는 모델 리스트에 제가 사용하는 제품 모델명이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니 해당 모델은 마이크로안심필터를 사용하지 않는 모델이라며, 기사님께서 착오가 있으셨던 것 같다고 죄송하다 하셨습니다.
아무튼 삼성 건조기를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구매 후 마이크로안심필터가 이미 장착되어 출고된 모델인지, 아니면 호환되는 모델이어서 추가적으로 구매해서 끼우면 되는 것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건조기 9kg 모델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 구매하더라도,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하시면 삼성전자 로지텍 정식 기사님이 설치해 주시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온라인 구매가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쿠팡이나 위메프 등 할인을 많이 하는 판매처를 천천히 찾아보면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혹은 삼성전자 공식 몰에서도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일명 삼세페) 행사를 통해 여러 혜택뿐만 아니라 꽤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가 백신 예약 방법 정리 (0) | 2022.12.22 |
---|---|
사이버대학교 순위 2022년 11월 기준 (0) | 2022.12.19 |
킹키부츠 캐스팅일정 2022 킹키부츠 3차 예매 정보 공유 (0) | 2022.08.29 |
긴 이미지 분할 저장 하는 방법 (상세페이지 잘라서 한번에 저장하기) (0) | 2022.08.13 |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청하는 방법 정리(모바일 신분증 어플) (0) | 2022.08.08 |